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미세먼지 농도 '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미세먼지 농도 '보통'

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MBN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도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5㎜ 안팎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3∼13도, 낮 최고 기온은 17∼26도로 각각 예보됐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일교차가 커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 대부분과 경북 내륙 일부 지방에는 현재 건조특보가 발효돼 있습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한 만큼 불이 나지 않도록 화재 예방에 신경 써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강원 산지와 해안 지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 일부 지역은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부터 밤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올 수 있겠습니다.

당분간 동해 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을 유의해야 합니다. 동해 앞바다는 0.5∼2.5m, 먼바다는 1.0∼3.0m의 파고가 각각 일겠습니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은 아침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낼 수 있겠습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 대기 정체 현상 등으로 인해 중서부 지역에서는 아침과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