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광주시, '광주형 사회적 경제 선도기업'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8일 사업설명회 개최…5월 15일까지 모집

광주CBS 김형로 기자

광주광역시는 사회적 경제 선도기업을 오는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은 사회적 경제 가치를 실현하면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뽑아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스타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돕는 시책이다.

광주시는 선도기업 선정을 위한 지표개발과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전문 연구진과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타 시·도 사례 등 벤치마킹, 4차례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선도기업 선정을 위한 지표를 개발하고 지원 방안을 확정했다.

모집 대상은 2014년 12월 31일 이전에 설립된 광주에 사무소 및 사업장을 둔 사회적 경제 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다.

지원 기업은 3~5개이며,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거쳐 경영와 판로. 홍보. 품질향상 부문에 운용할 2000만 원 이내 예산을 1차 지원받고, 다음 연도에 재심사해 통과되면 지원 기간이 1년 추가돼 총 2년까지 지원된다.

이와 함께, 인센티브로 인증서 교부 및 현판제작 지원, 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료 할인, 디자인 상품화 지원, 재직자 자녀 장학금 등 다양한 금융 및 행정지원 등도 받는다.

참가 신청은 광주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se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5월 15일까지 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광주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 8번로 177 광주 경제 고용 진흥원 2층이고 담당자 이메일은 gjcenter@gjsec.kr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