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 제공)© News1 신효재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강원=뉴스1) 신효재 기자 =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대선에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국내 애니메이션 ‘구름빵’을 활용한 선거 캠페인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선관위는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제19대 대통령선거기간에 애니메이션으로 정책선거 캠페인 영상(45초품)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정책선거 ‘구름빵’은 주인공인 홍비네 초등학교 반장선거날에 반장이 되고자 하는 친구들이 홍비에게 선심성 공약, 음식물 제공을 약속하면서 반장으로 뽑아달라고 유혹하나 끝내 정책을 보고 결심하는 홍비의 모습을 통해 정책과 공약을 기반으로 한 아름다운 정책선거 실천 메시지를 유권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를 활용해 대국민 소통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유권자들이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등 기존 홍보방법과 차별화한 폭넓은 정책선거 홍보방안이라는 평이다.
도 선관위는 사전투표개시일 1주일 전인 27 ~ 5월 3일을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으로 지정하고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http://policy.nec.go.kr)를 통해 후보자의 10대 공약과 책자형, 전단형 선거공보 및 선거공약서를 공개하고 있다.
shj971120@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