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5월 30일까지 개방형 스마트시티 실증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7 스마트시티(부산·고양) 데이터 활용 서비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서비스 상용화 부문'(부산)과 '서비스 아이디어 부문'(고양)으로 나뉘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smartcity.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는 해운대구를 중심으로 사물인터넷으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개방형 스마트시티 실증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마트가로등, 스마트파킹, 사회적 약자 안심관리 서비스 등 27개 실증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해양박물관, 가정의달 다양한 문화행사
국립해양박물관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박물관은 오는 29일 충무공 이순신 탄신기념 거북선 만들기대회를 연다. 대회는 종이 3D 퍼즐을 완성하는 대회로 가장 빨리 만드는 참가자들을 시상한다.
또 석가탄신일인 5월 3일 우리가족 소원 담은 연등만들기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어린이날인 5월 5일 박물관 2층 주출입구 앞 야외마당에서 가족 딱지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더불어 5월 3·5·6일 가족뮤지컬 '조선마술사'가 박물관 1층 대강당에서 마련되고, 이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수중퀴즈쇼, 카카오 친구맺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영어도서관, BEL 주말 아카데미 운영
부산영어도서관은 개관 이후 처음으로 오는 29일, 5월 27일, 6월 11일 등 3차례에 걸쳐 부산 글로벌빌리지 대강당에서 '상반기 BEL 주말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29일에는 미술문화소통 대표 박미화 강사의 'My living in America & Japan' 강연과 5월에 부산박물관 학예사 이정은 강사의 'Your dream life. Dream it & it will be yours'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어 6월에는 도서출판 훗 대표 서의윤 강사의 'A new role model or another decent job: NGOs and International Organizations' 강연이 열린다.
◇남부교육지원청, 교실세우기 프로그램 운영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28부터 6월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곳과 중학교 3곳을 대상으로 교실세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집단 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마음과 신뢰를 형성해 학급 내 갈등을 예방하면서 친밀하고 협력적인 교실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자아존중, 안전감, 정체성, 관계형성, 감정 다루기, 의사소통, 공동체구축, 신뢰, 소속감, 사회정의, 비폭력, 연대, 왕따 예방 및 회복 등을 주제로 사회감수성 배움(SEL) 활동을 하게 된다.
yulnetphot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