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학생 꿈, 건강 활동지원 협약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대구교육청과 학생 꿈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오른쪽 남성희 총장, 왼쪽 우동기 교육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가 대구교육청과 학생 꿈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오른쪽 남성희 총장, 왼쪽 우동기 교육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과 함께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꿈, 끼 발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 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최근(24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학생들의 교육체험 활동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적ㆍ물적 자원 교류와 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과정에서 대학이 기 운영하고 있는 보건의료통합 프로그램을 자유학기제 및 진로탐색체험 활동에 접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학은 교육기부 전담조직을 구성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앞으로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자원을 활용한 '기본 심페소생술과 인공호흡 마스터하기''신나는 응급처치 교실''222 건강한 치아 만들기''소중한 눈 아끼고 사랑하기' 등의 체험실습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학교 밖 배움터 확장에 기여한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보건의료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만족할만한 진로 교육체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우동기 대구광역시교육감은 "대구보건대학교와의 협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밖 배움터 확장이 극대화 되고 학습생태계가 풍성하게 되었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대학과 학교를 연결해 학생들이 전문가와 함께하는 체험실습형 수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