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인탑스,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 컨퍼런스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인탑스(049070)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페이퍼프로그램(Paper Program)`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뉴팩처링, 더 하이 월(Manufacturing, the high wall)`이라는 주제로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윤창범 인탑스 신사업추진팀장, 송헌주 스타트업 투아이즈테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상품화돼 최종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이 소개됐다. 또 진행 과정에서의 주요 요소들과 시행착오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스타트업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페이퍼프로그램은 `올바른 제품을 만들고 제품을 올바르게 만든다`는 기치 아래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이날 진행한 세미나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성장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탑스는 2015년 6월 페이퍼프로그램을 런칭했다. 페이퍼프로그램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기구개발, 디자인, 자금지원, 제조까지 이르는 지원을 시행한다. 회사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80개 이상의 하드웨어 스타트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키위플러스·나란·베이글랩스·엠파티카 등은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