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광주교육과학연구원, '자녀동반 과학체험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용배)이 지난 22일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명과 학부모 40명이 함께하는 ‘자녀동반 과학체험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용배)이 지난 22일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명과 학부모 40명이 함께하는 ‘자녀동반 과학체험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용배)이 지난 22일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명과 학부모 40명이 함께하는 '자녀동반 과학체험프로그램'을 개최했다.

2017년도 과학의 달을 기념해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 학부모들은 부모 세대가 경험하지 못했던 로봇과학, 드론, 창의적 활동을 자녀와 함께 직접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골드버그 장치 제작으로 가족이 하나 되는 프로그램, 빛과 예술이 만나는 빛과학 체험장, 천체이야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완성한 로봇으로 진행된 로봇 경주, 가족 간 아이디어로 창작된 골드버그 장치 미션 수행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아빠와 자녀가 팀이 되어 진행한 드론 경주는 행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광주교육과학연구원 김용배 원장은 "이번 자녀동반 과학체험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래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는데 학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과학마인드 제고와 과학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