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여수시, 고교생 1000여명 대상 맞춤형 진학컨설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부터 자기소개서 작성·면접관리 등 지원

뉴스1

여수시청 전경 © News1 서순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수 =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학생과 학부모가 다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신속히 대응해 입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본격적인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5월부터 7개월간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역 고등학교 1·2학년 322명, 3학년 766명 등 1088명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컨설팅, 학과·그룹별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관리 등을 실시한다.

운영일정은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은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3학년은 토요일 주 1회 실시한다.

특히 대입 수시모집 일정에 맞춰 다음달부터 9월까지 집중 컨설팅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보호자가 대신 신청할 수도 있다.

필요한 서류는 참여 신청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로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바탕으로 학교·학년별 배정된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입시전형에 맞는 유형별 특강과 진학 상담서비스로 입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실시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sk@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