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옥천군,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여군 기자]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오는 6월 말까지 관내 사회보장급여 서비스를 받는 복지 대상자의 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 등을 관리하기 위한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이 조사는 복지 대상자의 효율적인 선정 및 관리, 부정수급 등으로 인한 복지예산 낭비와 누수를 막기 위해 시행된다.

조사대상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 가족, 각종 차상위 보장 등 총 11개 복지사업의 수혜를 받고 있는 713가구다.

군은 24개 유관기관 71종의 소득, 재산, 인적 정보 및 금융기관의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대상 가구의 수급자격을 정비한다.

조사결과 복지급여 감소 및 자격변동 예상 가구에 대해서는 사전 안내문을 발송, 소명 및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고 그 내용이 적합할 경우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이번 확인조사로 기초생활보장을 받을 수 없는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긴급지원, 통합관리 서비스, 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복지사업을 활용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힘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보장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실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복지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이번 조사를 철저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