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사천소식] 여행주간 사천 관광지·숙박업소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사천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사천=연합뉴스) 경남 사천시는 봄 여행주간인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지역 내 주요 관광지와 숙박업체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여행주간은 여름철 집중되는 휴가를 분산하고 관광 활성화와 내수시장 확대를 위해 연 3회 겨울·봄·가을 일정한 시기를 정해 국내 관광을 장려하는 정책이다.

여행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한다.

이 기간에 전국 지자체가 다양한 주제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관광지, 숙박, 교통, 음식 등 민간 업체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한다.

할인행사는 사천 첨단항공우주과학관 입장료 50%, 사천시티투어 버스탑승료 20%, 삼천포 해상관광호텔 객실료 20% 등이다.

사천서 '제1회 우리 밀 축제' 내달 개최

(사천=연합뉴스) 사천시는 우리 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1회 사천 우리 밀 축제'를 내달 20일 사남농협 우리 밀 산물처리장 일원에서 열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 밀 요리경연대회, 밀 타작·탈곡체험, 밀밭 트레킹, 우리 밀 막걸리 마시기 대회, 농기계 전시, 베틀노래, 지역민 노래 행사 등 다양한 체험·전시행사가 진행된다.

모닥불에 밀을 그을리고 손으로 비벼 껍질을 벗기고 입김으로 불어서 껍질은 날리고 남은 밀알을 먹는 밀사리 체험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어른들에게 옛날의 아련한 향수를 떠올리고, 어린이들에게는 자연학습과 더불어 농촌의 정취를 느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밀사리 체험[연합뉴스 자료사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