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강진군 내달 13~14일 짚트랙 스포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국내 최장 1000m 가우도 짚트랙


가족단위 80개팀 선착순 모집

【강진=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 강진군은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가우도 해상 하강체험시설 짚트랙을 활용한 레저스포츠대회를 5월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는 강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해상 하강체험시설인 짚트랙을 이용한 레저스포츠대회는 전국 최초다. 가족단위 80개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가 열리는 가우도는 전남도가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했고 올해 초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한국 관광지 대표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무인계측기로 확인한 관광객은 73만명으로, 새해 첫 날 하루 관광객이 1만명에 이르러 남해안 섬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해 10월 운영을 시작한 짚트랙은 가우도 정상에 있는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도착지까지 1㎞에 이르는 국내 최장의 해상 하강체험시설로 횡단시간은 1분 남짓이다.

3개 라인으로 동시에 이용 가능해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공중에서 서로 마주 보며 내려올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에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가족단위 80개팀 300명이 참가해 가족과 함께 스릴 넘치는 짚트랙을 체험하고 캠핑도 즐길 수 있다.

대회 첫째 날에는 마량놀토수산시장에서 장보기, 고려청자박물관, 한국민화박물관 관람 등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의 대표적 관광지를 투어하고, 청자촌 오토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 장기자랑 등 행사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가우도 한 바퀴, 소원 작성, 아이와 부모 2인 동반 탑승 속도 경합, '내가 제일 커' 소리 지르기, 행운의 다트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베스트 포즈상, 속도상, 가족화합상 등을 수여한다.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 참가 신청은 강진 청자촌 오토캠핑장 홈페이지(www.gjcamping.co)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mdhnews@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