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파주소식]2017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서 대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주=뉴시스】이경환 기자 = ◇파주시, 2017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서 대상

경기 파주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7년 1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대상 수상과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속되는 경기 둔화 해소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정부 차원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신속한 예산집행을 독려하고 그 실적을 평가하는 것이다.

주요 평가기준은 1분기 예산집행 실적과 민간부분 집행실적 및 예산규모 가중치 등이다.

시는 그동안 재정의 신속집행을 위해 지난해 연말부터 조기발주 합동 설계단을 운영해 연초에 이미 소규모 자체사업 86건의 설계를 완료했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주 1회 집행실적 관리 및 부진사업의 원인분석과 해법모색 등을 적극 추진해왔다.

그 결과 대상액 4989억원 중 2435억원을 집행, 48.8%의 집행률을 달성해 전국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시는 대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

◇파주시, 2021년까지 시금고 은행 지정 절차

파주시는 올해 말 시금고 약정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오는 24일 시금고 지정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차기 시금고 지정을 위한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차기 시금고는 공개경쟁을 통해 지정하게 되며 내년 1월부터 2021년까지 4년간 시금고를 맡게 된다.

금고지정 신청자격은 은행법에 의한 은행으로써 파주시 관내 본점 및 지점을 둔 금융기관이며 5월16일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시금고는 각종 세입금의 수납 및 세출금의 지급, 세입세출외현금의 수납 및 지급, 유가증권 등의 출납 및 보관, 기타 금고업무 취급상 필요하다고 지정한 업무 등을 수행한다.

평가배점은 은행(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와 재무구조의 안정성(30점), 대출과 예금금리(15점), 주민이용 편의성(22점), 금고업무 관리능력(24점), 지역사회 기여와 시와의 협력(9점) 등 총 100점이다.

lk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