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인도네시아 공무원 인천의 상수도기술을 배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수라바야시 수도국 공무원 초청 상수도분야 연수 실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1일부터 3개월간 해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초청해 실시하는 K2H프로그램(외국지방공무원 초청 연수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2H프로그램은 해외기관과의 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전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외국지방공무원 초청 연수사업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연수을 통해 정수처리 분야의 자체 보유기술을 외국 지방자치단체에 전수하여 해당지역 수돗물 품질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연수생을 초청하게 되었다.

2015년 태국 방콕수도청 연수생 초청 이후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초청연수사업 대상자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수도국(PDMA Sura Sembada Surabaya)에 근무하고 있는 누닉 라미 위자얀티(Nunik Rahmi Wijayanti)씨로 현재 수라바야시 수도국에서 수돗물 생산공정과 수질분석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누닉씨는 앞으로 3개월간 수질연구소에 근무하면서 181개 수질검사 항목 분석과 고도처리 Pilot Plant 운영방법 등 실습과정을 통해 관련 기술을 익힐 계획이다.
아주경제

김복기본부장(좌측)과 누닉 라미 위자얀티(Nunik Rahmi Wijayanti)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수도본부에서는 이번 연수기간동안 연수생에게 한국어교육 기회 제공, 국내 선진지 견학, 후견인 지정을 통해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상수도관련 기술 지원을 통해 국내․외 상수도관련 기관들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에 연수생을 파견한 수라바야시 수도국과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