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신기능과 색상으로 업그레이드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김민경(좌측) 상무와 구성기 상무(우측)가 ‘2017년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혁신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이상훈기자] 삼성전자가 2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셰프컬렉션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풀메탈쿨링’으로 더욱 강력해진 ‘미세정온 기술’과 보다 진화된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 제품 사용성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혁신 기능 스토리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는 단순히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새로운 기능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전문가들의 평가와 스토리 전달을 통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기존 냉장고 이상의 기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냉장고 정리 전문가인 강명진 주부가 ‘푸드 매니지먼트’를, 임유정 소통 전문 스피치 컨설턴트가 ‘패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혁신 기능 부각을 위해 기획됐으며, ‘식재료의 신선함’, ‘새롭고 즐거운 공간인 주방’ 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차세대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 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통해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 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고,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앱과 4월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를 통해 멜론·벅스 등 음악 감상,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된다. 또한 실시간 TV와 라디오를 제공하는 푹(POOQ) 서비스, 날씨나 최신 유행에 맞춰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이밥차’ 등이 4월 업데이트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17년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구매 후 1년 내(1회 한정) 제품 사용법과 활용법을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또한 2016년 고객 반응이 좋았던 ‘패밀리허브 스크린 5년 무상 보증’ 혜택은 2017년까지 운영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ℓ 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새롭게 출시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