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SKT, 20년 연속 NCSI 이동통신 부문 1위 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2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종합 만족, 고객 충성도 등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다.

IT조선

SK텔레콤 측은 고객중심경영의 성과가 NSCI 고득점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1997년부터 매년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개최 중이며, 2007년에는 고객중심경영 조직을 신설했다. 또 다양한 연령대,직업의 고객으로 구성된 '고객 자문단'과 고객센터,대리점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자문단'을 운영 중이다.

SK텔레콤은 이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휴가,외박 군인장병을 위한 '지켜줘서 고마워' 요금제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밴드 데이터 글로벌팩' ▲시각,청각 장애인을 위한 '소리누리,손누리 요금제' 등을 발굴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20년 연속으로 NCSI 1위에 오른 것은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실천한 결과다"며 "SK텔레콤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T조선 이진 기자 telcojin@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