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아산교육지원청, 4차 산업혁명 인재상 특강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준표 아산교육장이 중학교 신입생학부모 교육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제공=아산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은 23일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란 주제로 중학교 신입생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추세에서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빠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자녀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특강은 현경숙 온양여자중 교감의 중학교 교육과정 안내 및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2부 강의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이란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조 대표는 미래사회를 위한 3대 역량으로 △획일적이지 않은 문제 인식 역량 △다양성의 가치를 조합하는 대안 도출 역량 △기계와의 협력적 소통 역량을 강조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준표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 지도 역량이 강화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다음 달 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실시 예정인 조벽 교수의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라’ 학부모 명사특강도 실시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