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대상, 클로렐라 분말 신제품 '클로렐라 100'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클로렐라 시장을 지키고 있는 대상이 젊은 층으로 소비자 확대에 나서며 시장 1위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분말 형태의 클로렐라 신제품 '클로렐라 10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클로렐라 100은 '먹고 바르고 요리하는 그린 수퍼푸드' 컨셉트의 분말 제품이다. 알약 형태의 기존 클로렐라 제품을 분말 형태로 가공해 피부미용이나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클로렐라 100을 물에 개어 피부 마사지팩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파스타나 빵, 머핀, 샐러드, 수제비 등 다양한 요리에도 적절히 첨가할 수 있다. 한 번에 5알씩 하루 세 번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클로렐라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체의 첨가물 없이 순수 클로렐라 원말 100%로 인위적인 가공을 최소화 해 클로렐라가 가지고 있는 60여종의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띈다.

클로렐라 국내 시장규모는 현재 260억원 규모이며, 대상은 약 210억 원의 매출로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대상은 이번 클로렐라 100 출시를 통해 클로렐라의 고객층을 기존 50~60대 중장년층에서 20~30대 젊은 여성층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피부미용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형태의 뷰티 제품 추가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대상 웰라이프사업본부 최창우 본부장은 "클로렐라 100은 분말 제품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건강관리, 미용, 요리 등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8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콩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이며,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양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건강, 항산화, 면역력증진,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을 받아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주는 식품으로 오래 전부터 인기를 모았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