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제천소식]관문에 관광홍보 테마관 조성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관문에 관광홍보 테마관 조성

충북 제천시는 관문인 남제천 나들목(IC)에 관광홍보 테마관을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천시와 한국도로공사는 남제천 나들목 도로관리영업소에 관광홍보와 휴게실 사용이 가능한 관광홍보 테마관을 이달 중 조성한다.

관광홍보 테마관은 두 기관이 협업체계 구축 사업으로 추진한다.

도로공사가 영업소 건물 일부를 유휴공간으로 제공하고, 시는 청풍호 주변 힐링체험 관광사진 제작 설치와 관광홍보 안내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내달 1일 개관

충북 제천시는 장애인의 체력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를 다음 달 1일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개관을 앞두고 시민이 손쉽게 시설물을 이용하도록 곳곳에 픽토그램(Pictogram·그림문자)을 붙이고 시설물 점검과 시험운전에 들어갔다.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는 신백동 일대에 2만5318㎡의 터에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4776㎡ 규모로 지어졌다.

이곳은 론볼장, 게이트볼장, 트랙, 체력단련실 등을 갖췄다.

◇화재로 보금자리 잃은 장애인 남매에 온정

충북 제천시 한수면에서 화재로 아버지를 여의고 보금자리를 잃은 장애인 남매에게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한수면 각 단체와 마을 주민은 현금 300만원과 가전제품 등을 전달했고, 제천시 각 단체와 봉사단체에서도 도배·장판·냉장고·세탁기·쌀·의류와 현금 등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제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송은숙)도 세탁기·의류 등과 현금 60만원을, 장효경 회원이 현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ksw64@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