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창원소식]동양교통㈜ 동양사랑나눔회, 사랑의 쌀 기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동양교통㈜ 동양사랑나눔회, 사랑의 쌀 기탁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동양교통㈜ 동양사랑나눔회, 사랑의 쌀 기탁

경남 창원 시내버스회사인 동양교통㈜의 동양사랑나눔회(회장 김외수)는 노조지부(지부장 박경호)와 함께 창립 제41주년 기념식 절약 비용과 회원들 성금으로 마련한 사랑의 쌀 3300kg(700만원 상당)을 지난 20일 마산종합사회복지관, 마산YWCA, 독거노인 무료급식센터, 다문화가정, 어려운 이웃 등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외수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묵묵히 회사 업무와 봉사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동양교통㈜ 동양사랑나눔회는 지난 2007년 5월 100여명의 회원으로 발족해 현재 220명으로 늘어났으며, 매달 5000원의 회비와 재활용품 판매비용, 기부금(물품)을 적립해 각종 사회복지단체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간 210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중기중앙회 경남본부, 세무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박호철)는 21일 경남 창원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절세전략과 세무신고 방법 세무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5월에 해야 할 종합소득세 신고와 관련, 세금의 종류와 신고 기간, 사업자 유형별 세금 납부의무, 성실신고 확인제도, 종합소득세 절세전략 등에 대해 미리 알아야 할 사항을 안내했다.

박호철 본부장은 많은 소상공인이 불경기라 세무 대행 비용에도 부담을 느끼고 있고, 직접 신고 자료를 작성하다 보면 복잡해 빠뜨리는 부분 많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쉽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jm@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