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조선대병원,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조선대병원(병원장 이상홍)은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의료정보시스템(OCS/EMR)' 부분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의료분야에서는 4번째 인증 획득이며,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ISMS는 기업 및 기관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을 통해 각종 해킹의 대상이 되고 있는 민감 정보인 의료정보 유출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조선대학교병원 의료정보팀은 '의료기관은 그 어떤 기관보다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만큼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본원 역시 평소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집행부 및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게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더욱더 강화된 보안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보안규정 업무관리시스템 '미소(MISO)'로 조선대학교병원 ISMS인증 획득을 위해 조력한 지란지교에스앤씨의 남권우 대표는 '인증 의무화 대상인 40여개 병원 중 선도적으로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조선대학교병원의 높은 보안의식을 증명한다'고 제언했다.

또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법률 준수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본질은 보안의 안정성 및 정보보호 운영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선대학교병원의 보안활동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MISO 시스템을 통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