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크리스탈 용기엔 과일주스 등 산성식품 보관 안 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구병수 기자

노컷뉴스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일뿐 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된 바 없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유리제에는 피클, 과일주스와 같은 산성식품을 장기간 보관하지 않는게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1일 식품용 유리제 기구·용기를 일상생활에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용법을 안내했다.

유리제는 깨지기 쉬우므로 세척시 부드럽게 닦아주며 금속 수세미나 연마제가 첨가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긁힘이 있거나 금이 간 유리제는 쉽게 깨져 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가열조리용 유리제는 직화용, 오븐용, 열탕용, 전자렌지용으로 표시돼 있으므로 표시된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직접 가열 조리하는 직화용 유리제는 급격한 온도 변화가 있을 경우 파손될 수 있어 겉에 묻은 물기를 닦고 사용하고, 뜨거운 상태로 차가운 행주나 물과 닿지 않도록 주의 한다.

전자레인지로 가열하는 경우에는 마이크로파가 통과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유리제 기구를 사용해야 한다.

크리스탈 유리제는 산화납을 사용해 제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클, 과일주스, 와인과 같은 산성식품을 장기간 보관하지 않도록 하며 음식을 제공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