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충북대 소비자분석센터 - 충북녹색구매센터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유현정 소비자분석센터장(오른쪽)과 김태종 녹색구매지원센터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현정 소비자분석센터장(오른쪽)과 김태종 녹색구매지원센터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산학협력단 소비자분석센터가 충북대 생활과학대학에서 충북녹색구매지원센터와 녹색소비 생활 활성화와 그린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현정 소비자분석센터장을 비롯한 소비자분석센터 연구원과 김태종 충북녹색구매지원 센터장, 김대훈 충북녹색구매지원센터 기획정책 국장 등 6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녹색 제품 소비 활성화를 위한 교육 연구, 자원 교류와 녹색(친환경) 소비생활 발전을 위한 활동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으로 양쪽은 충북 도민과 충북대학교 구성원의 녹색소비생활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녹색생활 정보제공 프로그램 공동운영 녹색소비 생활 정착과 향상을 위한 연구 및 모니터링 등을 한다.

유현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앞으로 대학뿐만 아니라 충북도민이 하나의 녹색 공동체가 되어 지역 내 녹색 소비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충북도 녹색구매지원센터와 함께 전 지구적 환경문제로 부각된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위기를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람직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녹색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