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광주광역시 선관위, 대선준비 '착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1일 공정선거지원단 발대

광주CBS 김삼헌기자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에 있어 공명선거 실현 의지를 다지고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21일 오후 2시 광주 염주체육관 국민생활관에서 개최한다.

선관위 직원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공정선거지원단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발대식은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의 뜻에 부응하는 예방·단속 활동을 다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행동강령 제창을 시작으로, 신뢰받는 예방·단속과 선거범죄 척결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천명하는 "자유·공정·화합을 희망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광주시선관위는 이번 대선 단속방침으로 '사전 안내 우선의 원칙·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예방·안내활동을 강화해 합법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안내로 유권자의 의사표현과 자유로운 선거참여 활동을 적극 보장할 계획이다.

그러나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가짜뉴스와 비방·허위사실공표․특정지역비하·모욕행위, 매수·기부행위등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과 흑색선전 전담팀 등 정예화된 단속 인력을 투입해 철저히 조사해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