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1 (토)

파라다이스-알리바바그룹, 여행서비스플랫폼 알리트립과 업무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파라다이스 시티- 알리트립 MOU


뉴시스

파라다이스시티 조감도


【서울=뉴시스】양길모 기자 = 파라다이스 그룹은 지난 21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도입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해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여행서비스플랫폼 알리트립(Alitrip)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리트립은 중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행 플랫폼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상거래기업인 모기업 알리바바그룹의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트립은 해외 여행사, 항공사 및 현지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관광객들에게 보다 포괄적인 해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파라다이스 그룹은 알리트립의 전략 파트너로서 ▲알리트립 플랫폼 내 온라인 스토어 공식 운영 ▲알리페이 도입을 통한 결제 시스템 ▲마케팅 전략 공유를 통한 VIP 회원 대상 서비스 협력 등 현지화 서비스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내년 4월 오픈하는 국내 최초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한 업무 제휴를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그룹 계열 여행사인 파라다이스티앤엘을 통해 알리트립 플랫폼 내 온라인 스토어를 정식 운영하고, 알리트립 사용자 대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를 홍보하는데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파라다이스 그룹 마케팅전략팀 계정현 팀장은 "파라다이스시티 개장을 앞두고 중국인 및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리트립과 손을 잡았다"며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아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ios102@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