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숭실대스타트업창업캠프 14개 최종 동아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대학생들의 기술 및 아이디어 활용의 극대화를 통하여 미래의 CEO를 양성하고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는 취지로 지난 11월, 숭실최강 Start-up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숭실대학교가 주최하고 숭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창업지원단과 공동 주관한 이 행사는, 1차와 2차에 걸친 창업캠프를 통해 숭실대에서 제공하는 창업교육 및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최종 후속 지원을 결정하는 최종 결전 무대를 통하여 최종 14개 팀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최종 선발된 14개 팀은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또는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회 및 글로벌 창업 연수 SGSU(Soongsil Global Startup Upgrade)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창업 기회를 후원받게된다. 또, 최종 선정된 타대생 및 연합 동아리 역시 동일한 후원과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현재 창업 열기가 뜨거운 중국 심천, 광저우에서 창업 유관기관 및 성공 스타트업 업체를 방문하고,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각 팀별 IR을 진행한다.숭실 최강 Start-up 선정팀인 '캠퍼 코리아'팀은 숭실대학교 대표로 서울지방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한 'YES! Seoul 창업경진대회'에 진출, 최우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팀원 모두가 해외 유학 경험이 있는 캠퍼코리아팀은 자신들의 경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유학생 및 교환학생을 위한 포탈 솔루션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황인호 신윤수 (공동대표) 학생은 캠퍼 코리아가 YES! Seoul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함으로써 숭실의 이름을 빛낼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도 기쁘며 사업 아이템을 인정받아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한편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향후에도 창업과 관심 있는 새내기, 창업강좌 수강생 및 창업동아리, 연합 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프로젝트 창업팀을 계속 발굴하고 최종 선정된 팀들을 우수 창업동아리로 지속적인 집중 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최종 선정된 14개 팀과 아이템 = Webber/반려묘, 반려견의 안전 확보 및 건강진단을 위한 웨어러블IoT 디바이스 캠퍼/해외 정착 솔루션 센텀/Floral Square 플라워 기능성 인테리어 아이템 L-RAUM/농인을 위한 외국어 발음 교정 어플(Seepeaking) 옆방젊은이/ 사용자 선호 기반 모바일 게임 원스톱 종합 솔루션 '컨티뉴(Continue)' FrienDog/가정집을 활용한 반려동물 위탁 서비스 78th/ 반려동물에게 친구를 만들어주는 반려동물 네트워킹 서비스 애드베이션/ 블로그 체험단과 해외 관광객 연계 마케팅 플랫폼 캐더쿠/반려동물에게 적합한 레시피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 가능한 카페 정보를 반려인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Grab/ 성향이 다른 두 신문사의 기사를 분석하고 요약해서 독자들 이 두 개의 신문을 한 번에 편하게 보는 서비스, 독자들이 팩트만 가지고 그 사건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 E-채움/전파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해주는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충전 케이스 맺음(모하)/ 나의 취미생활을 전문공간에서 MOHA,취미생활 중계플랫폼 ArtBricks Studio/우주공방 (Market in Space)2D 픽셀의 감성아트 게임 Melting Pot/식용 메뚜기를 이용한 고양이 사료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