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정진석 "하반기 재정·구조조정·일자리창출 초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배영경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4일 "하반기 경제 정책은 충분한 재정 보강, 산업구조조정,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포함한 정부 측 인사들과 개최한 당정 간담회에서 "정부는 공공, 금융, 교육, 노동 등 4대 구조개혁과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 마련을 흔들림 없이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청년 일자리가 부족하고 고용이 많이 어려워서 정부가 추진하는 재정 보강이나 일자리 대책이 충분히 담겨야 한다"면서 "산업 구조조정을 할 때 일자리를 잃는 근로자들에 대한 특별한 대책과 방안도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경제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으며, 경제 자체가 제일 중요한 정치적 문제"라면서 "진행 중인 여·야·정 민생경제회의를 중심으로 정부와 정치권이 경제 위기에 공동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aayys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경제정책 중요성 말하는 정진석
경제정책 중요성 말하는 정진석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새누리당 주최로 열린 2016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어려운 경제 상황 발언 어두운 경제관계 장관들
어려운 경제 상황 발언 어두운 경제관계 장관들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와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한 경제관계 장관들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새누리당 주최로 열린 2016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간담회에서 김광림 정책위의장의 발언을 들으며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