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당정, 내일 기업 구조조정 간담회 열기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배영경 현혜란 기자 =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는 9일 오전 국회에서 경기침체 극복의 가장 큰 화두인 기업 구조조정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기업 구조조정을 주제로 열리는 정부 관계 장관회의를 언급하며 "기업 구조조정 문제는 당면한 경제 현안인 만큼 아주 이른 시일 내에 당정 간담회를 개최, 정부 측 설명을 듣고 논의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힌 상태였다.

정부는 이날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산업·기업 구조조정 추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조선·해운 등 한계산업 구조조정 '실탄' 마련을 위해 총 11조원 규모로 자본확충펀드를 조성하는 게 골자이다.

김 정책위의장은 "간담회에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무엇보다도 기업 구조조정이 신속하게 제대로 추진되도록 논의하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정부에서는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기획재정부·고용노동부·해양수산부·산업통상자원부 책임자들이 자리하고, 당에서는 김 정책위의장과 김상훈 정책위 수석부의장, 성일종 추경호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