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www.humetro.busan.kr)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국 도시철도기관 최초로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모두 준수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 홈페이지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유효기간은 1년이다.

공사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에 의한 22개의 평가항목을 심사하는 전문가심사와 장애인 심사단이 직접 홈페이지를 심사하는 사용자심사에서 각각 준수율 100%를 받으며 웹접근성을 인증받았다.

공사는 지난 2015년 12월, 약 5개월간의 개편작업을 거쳐 공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공사 홈페이지는 PC뿐만 아니라 휴대폰,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구조를 채택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을 준수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교통공사 박종흠 사장은 "앞으로도 웹과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도시철도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g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