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화장대 정리의 기술, 수건걸이 이용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다고? 방법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장대 정리의 기술, 수건걸이 이용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다고? 방법보니

화장대 정리의 기술이 소개돼 화제다.

여자들은 드라마 속 여배우들처럼 예쁜 화장대에서 우아하게 메이크업을 즐기기를 원한다.

여자들의 로망의 공간인 화장대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11가지 아이디어를 살펴보겠다.

1 자주 쓰는 헤어 제품은 파일 꽂이에

헤어드라이어, 아이론 등의 헤어 용품은 함께 보관하면 끈이 엉키기 일쑤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려면 자주 쓰는 헤어 기기는 심플한 디자인의 파일 꽂이에 하나씩 보관해 화장대 한쪽에 둔다.

꺼내 쓰기도 편리하고 선이 엉키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MBN

화장대 정리의 기술


2 방으로 나온 수건걸이와 휴지걸이

심플한 디자인의 수건걸이와 휴지걸이를 화장대 옆 벽에 달아 액세서리를 수납한다.

목걸이는 S자 고리를 이용해 수건걸이에 일렬로 진열하고 팔찌와 시계 등은 휴지걸이 봉에 걸면 된다.

모든 액세서리가 한눈에 보여 찾기 편할 뿐 아니라 많은 양의 액세서리를 수납하기 좋다.

3 데일리 액세서리는 예쁜 찻잔에

매일 착용하는 데일리 액세서리는 꺼내기 쉽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럴 땐 예쁜 찻잔을 이용하며, 고리형 귀고리는 찻잔에 걸고 반지, 목걸이 등은 접시와 컵 안에 보관한다.

또 하나 방법은 우드 핸드를 활용하는 것이며, 우드 핸드에 잃어버리기 쉬운 반지와 팔찌 등을 끼우면 보관도 용이하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4 빈 병을 활용한 액세서리 수납

맥주병이나 안 쓰는 화병도 훌륭한 화장대 정리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다.

팔찌나 손목시계 등을 병에 차곡차곡 쌓아올리는 면 되는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다양한 팔찌와 시계를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5 구역을 나눈 서랍 정리

화장대 서랍은 아크릴 칸막이나 작은 접시 등으로 구역을 나눠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만약 아크릴 칸막이가 없다면 자그마한 종이 상자를 여러 개 놓는 것도 방법이다.

6 브러시는 한눈에 보이도록

자주 사용하는 브러시는 바로 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빈 병에 꽂아 보관한다.

이때 병에 커피원두나 소금, 구슬 등을 넣으면 브러시를 고정해주면서 보관이 용이하다.

특히 커피 원두를 넣으면 방향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브러시를 꽂는 병은 꼭 구입할 필요 없이 다 쓴 양초 컵을 재활용하면 실용적이며, 자주 사용하지 않는 브러시는 유리돔을 덮어 보관하면 위생적이다.

7 자그마한 화장품은 아크릴 서랍에 보관

아이섀도, 립스틱, 매니큐어 등은 아크릴 서랍에 보관하면 찾기도 편리하고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종류별로 구분해 서랍에 넣는데, 이때 립스틱과 매니큐어는 컬러명이 보이도록 밑바닥이 서랍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야 쉽게 찾을 수 있다.

8 안경과 선글라스는 옷걸이에

선글라스와 안경은 케이스에 담아 보관하면 찾기도 어렵고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방법으로 옷걸이에 안경과 선글라스를 걸어서 보관한다.

찾기도 편리하고 공간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9 얼리어답터를 위한 투명 월 포켓

새로운 화장품이 나올 때마다 구입하는 뷰티 얼리어답터라면 지금 당장 투명 월 포켓을 구입한다.

작은 화장품들을 포켓에 넣어 보관하면 많은 제품을 보관할 수 있고 사용할 때 찾기도 편리하다.

10 화장품을 작품처럼

자주 쓰거나 예쁜 화장품은 뒤에 자석 테이프를 붙여 자석 판에 진열하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자석 판을 구하기 어렵다면 액자 안에 자석이 붙는 철지를 넣어도 된다.

11실핀은 자석을 활용할 것

자주 잃어버리는 자그마한 실핀을 보관할 때는 자석이 제격. 자석에 실핀을 붙여 화장대 한편에 두거나 인테리어 효과를 더하려면 작은 액자에 자석 테이프를 붙여 실핀을 보관한다.

화장대 정리의 기술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