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너의 목소리가 보여, 소니 보이스 레코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 코리아가 프리미엄 IC 레코더 ICD-UX560F를 출시했다.

10.5mm 두께에 52g의 날렵한 체구를 지닌 이 녀석의 녹음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총 9가지 녹음 모드를 지원하는데 일정 영역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완벽하게 담기 위한 포커스 녹음. 강연이나 세미나 같은 넓은 장소에서 목소리만을 걸러내는 와이드 스테레오 녹음 등이 대표적. 이밖에 회의, 인터뷰 모드나 자동 음성 녹음 기능을 갖췄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녹음 환경에서 선명한 녹음이 가능하도록 저감도/고노이즈 S-마이크를 달아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저장된 음성 파일은 MP3 포맷은 물론 비압축 리니어 PCM 포맷까지 지원한다. 또한 MP, WMA, AAC, WAV 파일 재생이 가능해 뮤직 플레이어 기능도 겸한다. 이밖에 중요한 부분을 표시해 바로 찾아 들을 수 있는 ‘트랙마크’, 녹음 레벨을 한눈에 확인하는 ‘피크 미터 표시’ 등을 지원한다.

녹음할 땐 음성 이외에 주변 소음을 최대한 제거해야만 또렷한 음성 녹음이 가능하다. 고주파, 저주파음을 줄여 녹음하는 노이즈 컷 필터와 프로젝터, 에어컨 등의 장비에서 발생하는 기계 소음을 없애는 로우 컷 필터를 내장했다. 소름 끼치도록 선명한 소리를 담아내는데 필요한 금액은 13만 9000원.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 pos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소니 보이스 레코더 appeared first on GEARBAX.COM.

[이투데이/기어박스 기자(www.gearbax.com)]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