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와이제이 학사고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독학사 최다 합격생 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현직 대학 교수들이 직접 평가영역 안에서 집필한 교재 제공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평생교육원에서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독학사 졸업생 중 87.3%가 고등학교, 전문대 졸업자로 조사됐고, 이중 53%는 전문직, 관리직, 일반사무직에서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독학사는 여러 개인 사정으로 대학진학에 포기했던 고졸취업자, 전문대 출신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4년제 대학을 가지 않아도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대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 독학사 온라인 교육업체 와이제이 학사고시 관계자는 “최근 직장, 사회에서 4년제 정규대학출신자들과 동등한 대우를 받기 위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매년 독학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7년 연속 국내 독학사 교육기관 중 매년 최다 합격생 수를 배출해내고 있다. 이렇게 와이제이 학사고시의 합격생 배출 수가 많은 이유는 국내 유일하게 박사급 이상의 전·현직 대학 교수들이 직접 평가영역 안에서 집필한 교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이비뉴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7년 연속 국내 독학사 교육기관 중 매년 최다 합격생 수를 배출해내고 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


독학사를 취득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독학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으로 ‘제대로 된 교재, 참고서를 구하기 어렵다’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독학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교재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학습자료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직접 설문조사에 참여한 독학사 졸업생들은 독학사를 준비할 때 교재, 참고서, 문제집 위주로 혼자 공부를 하는데 일부 교재의 경우 학습의 범위가 광범위하고 시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며 혼자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있지 않아 학습의욕을 저하시킨다고 대답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를 통해 2015년 영어영문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한 정모 양은 “독학사를 알아볼 때 교육기관별로 특색이 달랐지만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저자가 있는 교재를 제공하고 있어 선택하게 됐다”면서 “직장생활을 하며 혼자서 대학 수준의 교재를 보며 공부해야 해서 부담스러웠는데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제대로 된 교재와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격 후기를 전했다.

이외에도 와이제이 학사고시를 통해 독학사 합격 후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등으로 학사편입을 통해 진학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와이제이 학사고시 관계자는 전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2014년 신설된 심리학과를 포함해 영어영문학과, 경영학과, 국어국문학과, 컴퓨터과학과, 가정학과, 간호학과, 법학과, 유아교육학과 국내에서 최고 많은 총 9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점은행제,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독학사와 병행하면 4년제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더욱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

독학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와이제이 학사고시 홈페이지(www.yj.co.kr)나 전화(1588-5076)로 문의 가능하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