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김용판 재판서 위증 의혹' 권은희 의원 검찰 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의원이 재판에서 위증을 한 혐의로 오늘(30일)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권 의원은 오늘 오전 서울중앙지검 청사 앞에서 허위 증언 혐의를 인정하는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권 의원은 이어 "검찰의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 수사에서 드러난 사실을 모두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권 의원은 "2012년 12월16일 경찰의 중간 수사결과 발표와 함께 묻혀버릴 사건이 이만큼이라도 알려진 데 대해서 소임을 다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아직 알려드릴 내용이 많다."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들어갔습니다.

권 의원은 국정원의 불법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연루됐다 올해 1월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혐의를 뒷받침하는 증언을 재판에서 한 혐의로 고발됐습니다.

권 의원은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 당시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으로 직접 수사를 담당했습니다.

권 의원은 재판에서 김용판 전 청장이 전화를 걸어 국정원 직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보류하라고 종용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검찰은 권 의원이 법정에서 김 전 청장에 관해 증언하기 전에 이미 관련 내용이 허위라는 점을 알고 있었는지를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권 의원은 "김 전 청장이 여러 증거에도 국정원 측의 혐의가 없다는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수서경찰서 수사팀의 수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증거분석 결과물 회신을 지연시킨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한석 기자 lucaside@sbs.co.kr]

[비디오 머그] SBS 동영상 뉴스의 모든 것

[취재파일]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스브스뉴스] SBS가 자신있게 내놓은 자식들

☞ SBS뉴스 공식 SNS [SBS 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