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4.29재보선] 신상진 "잃어버린 3년 회복하는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55.8% 득표…새정치연합 정환석 후보에 '압승']

머니투데이

4.29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성남 중원구 신상진 후보가 29일 밤 당선이 확실시되자 중원구 선거사무실에서 기뻐하고 있다. 2015.4.29/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 중원 재보선에서 당선한 신상진 새누리당 후보는 29일 오후 10시10분 당선소감을 통해 "이번 선거는 우리 중원 구민의 승리이자 자유민주주의를 존중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승리이며 잃어버린 3년을 회복을 바라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밝혔다.

55.8%의 과반 표를 얻으며 압승한 신 당선자는 "이번 선거는 통합진보당의 실체가 드러나고 해산됨에 따라 통합진보당 소속 국회의원이 그 직을 박탈 당하면서 생겨난 선거"라며 "처음부터 제대로 된 사람을 뽑았다면 중원구의 발전은 계속 됐을 것이며 제가 추진했던 일들은 한층 탄력을 받아 많은 성과들이 우리 중원구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 후보는 3년 전 당시 통합진보당 소속 김미희 후보가 야권연대로 승리하면서 2선(17·18대)을 했던 지역구를 내줬다.

그는 "우리 중원구민 여러분들은 중원구의 발전을 택했다"며 "오늘 이 순간부터 저는 우리 구민들의 뜻을 받들어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 제가 여러분들께 드린 약속들을 하나 하나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 후보는 "이제 우리는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한다"며 "두분(새정치민주연합 정환석·무소속 김미희 후보)들의 공약 중 중원발전을 위해 좋은 것이 있다면 과감히 수용해서 제가 반드시 해내겠다"며 "중원발전을 위해서라도 힘을 합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하세린 기자 iwrit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