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안심전환대출' 전국 16개 은행서 동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 365]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내는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의 장기 분할상환대출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 상품이 내일 전국 16개 은행에서 동시에 출시됩니다.

안심전환대출의 금리는 2.63~2.65% 수준으로 현재 은행 주택담보대출보다 0.9% 포인트 정도 낮습니다.

대출 대상은 주택가격 9억 원 이하, 대출액 5억 원 이하의 아파트나 빌라 단독주택 등입니다.

하지만 한정된 재원 때문에 이번 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전국 은행 지점당 평균 7명 정도에 불과합니다.

---

한국 육류유통수출협회 조사 결과 지난 1월 돼지 뒷다리 재고량이 1년 전에 비해 30%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냉장육 1kg 당 평균 도매가격이 5천 100원으로 1년 전보다 65% 급등했습니다.

반면 삼겹살과 목살 재고는 오히려 늘어났고 가격은 1만 1천 원으로 1년 전과 변화가 없습니다.

업계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경기 불황 등의 영향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 부위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우리나라 국민 한 사람이 연간 소비하는 면 소비량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한 사람당 파스타를 제외한 연간 면 소비량은 9.7kg으로 조사됐습니다.

2위는 9.4kg을 소비하는 일본입니다.

---

제철을 맞은 주꾸미가 올해에는 어획량이 줄면서 가격이 크게 올랐습니다.

지난 5일부터 보름 동안 주꾸미 위판 물량은 12만 4천 kg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가량 줄었습니다.

산지 위판가격은 kg 당 2만 3천 원 정도로 20% 가까이 올라 2011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신승이 기자 seungyee@sbs.co.kr]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 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