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제9대 경기도의회 첫 임시회(7월 8일)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장(부의장)선거, 개원식, 상임위원 선임, 상임위원장 선거

아시아투데이

의회 사무처는 첫 임시회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본회의장 정비, 의원명패 제작 설치, 전자회의시스템정비 등 첫 임시회 개최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의회는 6월 4일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128명 의원들의 임기가 1일 개시됨에 따라 제9대 첫 임시회(제289회)를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의 회기로 개최하기로 하고 1일 임시회 소집공고를 했다.

이번 제289회 임시회에서는 8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제9대 경기도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부의장을 선출하고, 오후에는 제9대 의회 개원식을 갖을 예정이다.

11일은 제2차 본회의 갖고 위원회별 의정활동을 위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을 선출함으로서 원구성을 마무리 하고 오후에는 도지사와 교육감으로부터 “도정 및 교육 행정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구성이 마무리되면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집행부 각 실 국 및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실질적인 상임위 활동을 하게 된다.

17일에는 제3차 본회의 갖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등 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각종 필요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하고 제9대 의회 원구성을 위한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한편 도의회 사무처는 첫 임시회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본회의장 정비, 의원명패 제작 설치, 전자회의시스템정비 등 첫 임시회 개최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