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취임사 요약>-신우철 완도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풍어 기원 물고기 방류 (완도=연합뉴스)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1일 오후 신지도에서 어민, 피서객, 어린이와 함께 감성돔 2014마리를 방류하며 풍어를 기원하고 있다. 2014.7.1 <<지방기사 참조, 완도군>> chogy@yna.co.kr


(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지난 지방선거에서 군민 여러분의 절대적인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선거과정을 통해 보내주신 군민 한 분 한 분의 간절한 소망을 마음깊이 새기며, 더 큰 완도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민선6기 군정목표를 '모두가 행복한 희망 완도'로 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군정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몇 가지 과제를 제시하고 군민 여러분과 동료 공직자의 전폭적인 협조와 이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소통하고 화합하는 군정을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군민 소통·화합위원회를 만들어 군민 대화합을 이루어내겠습니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경청하고, 군민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현장행정을 강화하겠습니다.

지역경제를 반드시 살리겠습니다. 수산업을 중심으로 농·축산업을 동반 성장시키는 지역 융합형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해조류, 전복, 광어 등 양식산업은 생산,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활력화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모두가 살맛나는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지역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복지가 튼튼해야 합니다. 완도 복지재단과 행복기금을 만들어 뜻있는 모든 사람들의 정성을 모아 아동, 여성, 장애우, 노인, 다문화가정 등에게 맞춤형 지역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품격높은 문화·관광자원을 발굴하여 5백만 관광시대를 열겠습니다. 완도를 '국제 해상교류 네트워크 거점'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청정환경을 가꿔 나가겠습니다.

chog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