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취임사 요약>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

연합뉴스

취임식하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1일 광주시교육정보원에서 취임식을 하고 있다. 재선에 성공한 장 교육감은 이날 2기 임기 동안 혁신학교 정책 강화 등을 약속했다. 2014.7.1 <<광주시교육청>> betty@yna.co.kr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는 혁신교육 2기의 첫발을 내딛습니다. 바로 이 자리에서 중단 없는 혁신교육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합니다.

지난 4년을 생각해보니 만감이 교차합니다. 진실이 왜곡되고 진심이 전해지지 않아 외롭고 참담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럼없이 다가와 따뜻하게 인사를 건네는 교육가족들의 모습에서 용기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응원과 격려가 광주시민에게 약속한 '경쟁과 차별이 아닌 상생과 협력교육'으로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쉼 없이 달릴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습니다.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우리는 교육민주화와 교육개혁에 대한 국민의 열망을 보았습니다. 교육의 핵심가치가 성적과 성과가 아니라 안전과 생명이 되어야 함을, 경쟁과 차별이 아니라 협력과 상생이 되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직선 2기의 광주교육은 1기의 성과를 계승하면서 혁신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습니다.

첫째 학교문화를 혁신하고, 둘째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셋째 진로·진학·직업교육을 강화하고, 넷째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한 배움에 집중하겠습니다.

다섯째 무상교육을 확대하며, 여섯째 광주다운 교육을 펼치고, 일곱째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실현하며, 여덟째 현장중심의 청렴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이상의 과제들은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광주시민이 제시한 것들입니다.

앞으로 4년 동안 교육 가족과 광주시민과 소통하면서 차근차근 풀어나가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광주교육가족 모두는 시민의 요구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교육 정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첫 마음, 첫 각오를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혁신교육 2기의 철학과 각종 사업이 모든 학교에서 구현돼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이 완성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