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초록우산, 지방선거 당선자 '아동공약지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6.4 지방선거 당선자들의 아동 관련 공약 지도를 공개했다.

초록우산은 지방선거에 당선된 시도지사·교육감 당선자들이 제시한 아동 관련 공약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아동공약지도'를 만들었다고 30일 밝혔다.

'아동공약지도'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공약 중에서도 아동의 안전·인성·권리와 관련된 핵심 공약들만을 간추려 소개하고 있다.

초록우산은 "아동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역사회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아동 관련 복지 정책의 철저한 이행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아동정책개선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복지사업본부 유미 본부장은 "아동공약지도를 통해 시민들이 당선된 시도지사·교육감의 아동 안전·인성·권리와 관련된 공약을 다시 한 번 살펴볼 수 있는 기초자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공약들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재단은 물론 대한민국 어른 모두가 지켜봐야한다"고 당부했다.

아동복지예산은 해당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지방의 재정자립도나 관심도에 의해 지역별로 격차가 발생한다.

초록우산은 아동이 태어난 지역에 따라 복지서비스의 차별이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인식개선 및 정책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