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與, 선대위 공식 출범…서청원 등 7인 선대위원장 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위원장단은 최고위원, 17개 시·도당 선대위원장 등으로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새누리당이 13일 제6회 동시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들어간다.

선대위를 이끌어 나갈 공동선대위원장단은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이완구 원내대표, 서청원, 이인제, 김무성, 최경환 전 원내대표, 한영실 전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등 7명으로 꾸려졌다.

부위원장단은 최고위원, 전·현 정책위의장, 17개 시·도당 선대위원장 등으로 구성된다. 최고위원 등은 6개 민생분야별 위원장을 겸직해 민생과 직결되는 문제들을 챙기도록 했다.

국민안전추진위원장은 심재철 최고위원이 맡았으며, 직능위원장은 정우택 최고위원, 공명선거추진위원장은 유기준 최고위원, 지역발전위원장은 한기호·유수택 최고위원, 정책위원장은 주호영 정책위의장·유일호 전 정책위의장, 여성위원장은 김을동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새누리당은 위원장단 산하에 총괄본부와 종합상황실을 두고 선거 업무 전반을 종합적으로 기획·관리토록 했다. 총괄본부장은 홍문종 사무총장, 종합상황실장은 김세연 제1사무부총장, 전희재 제2사무부총장은 부실장이 맡았다.

특히 불법 부정선거 감시 및 야당 흑색선전 등에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한 깨끗한선거추진단은 김회선 법률지원단장이, 선거 세부 대응 전략 및 실행 방안을 담당하는 실무기획단은 현기환 전 의원이, 함진규, 박대출, 민현주 대변인은 대변인단을 맡아 선거기간 동안 국민과의 소통을 담당하도록 했다.

총괄 본부 산하에는 전략, 홍보, 정책, 유세, 직능, 여성, 청년, 실버, 소셜네트워크(SNS) 등 9개의 본부를 뒀다.

전략본부장은 조원진 전 전략기획본부장, 홍보본부장은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 정책본부장은 나성린 정책위 수석부의장·안종범 정책위 부의장이 맡았다.

유세본부장은 박창식 홍보기획부본부장, 직능본부장은 정희수 직능특별위원장·김태원 중앙위의장 공동으로 구성하고, 여성본부장은 류지영 여성위원장, 청년본부장은 이재영 청년위원장, 실버본부장은 정해걸 실버세대위원장, SNS소통본부장은 전하진 디지털정당위원장으로 구성했다.

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