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새정치연합 "정몽준 후보 선출 축하…박원순 시장과 정책대결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새정치민주연합/사진=새정치민주연합


새정치연합 "정몽준 후보 선출 축하…박원순 시장과 정책대결 기대"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6·4 지방선거의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정몽준 의원이 선출된 것을 축하하는 한편, 박원순 시장과 정 의원이 정정당당한 선거전을 펼칠 것을 기대했습니다.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누가 어떻게 서울을 한층 더 안전한 도시로 만들 적임자인지, 시민의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지를 두고 치열하면서도 심도 있는 정책대결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 있는 지금 애도 분위기에 맞게 절제되고 조용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박 시장은 한 발짝 더 시민 곁으로 다가가 소통과 공감, 위로의 선거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박 시장이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에서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공동 공약발표를 제안한 것을 언급하며 "박 시장의 제안에 정몽준 후보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정몽준 의원은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자선출대회'에서 경쟁후보인 김황식 전 총리와 이혜훈 최고위원을 누르고 본선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정 의원은 국민참여선거인단의 현장투표(대의원 20%, 당원·국민선거인단 각 30%)와 여론조사(20%)를 합쳐 총 3천198표를 얻어 압도적 표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정몽준의원 박원순시장 본선대결에 대해 누리꾼들은 "정몽준 의원 박원순 시장, 정정당당한 선거 펼치시길" "정몽준 의원 박원순 시장, 앞으로 가 기대 됩니다" "정몽준 의원 박원순 시장, 팽팽한 경쟁구도 될 듯"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