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충북소식> 소백산국립공원, 무인항공기로 '병해충 예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양=연합뉴스)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소장 김상식)는 무인항공촬영시스템(헬리캠)을 활용, 관계기관과 함께 산림 병해충 예방을 위한 공동예찰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 단양국유림관리소, 단양군청 산림녹지과는 업무협약을 하고 무인항공촬영시스템을 활용, 사람의 접근이 힘든 취약지구에 대한 촬영을 통해 전문적인 예찰 활동을 하기로 했다.

아동·장애인 치료 지원 '동행 서비스'

(충주=연합뉴스) 충청해바라기아동센터는 성폭력 피해 아동·장애인의 치료를 지원하는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센터까지 직접 오지 못하는 아동·장애인의 이동을 지역 내 자원봉사자가 돕는 제도다.

자세한 내용은 이 센터 홈페이지(www.1375.or.kr)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충주문화원 발간사 자료 기증받습니다"

(충주=연합뉴스) 충주문화원은 개원 50년사 발간을 위해 문화원 관련 자료를 기증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충주문화원의 6월 말까지 옛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과 영상물, 신문, 문서 등 기록물을 기증받을 계획이다.

기록물을 기증·기탁하는 개인이나 기관·단체에는 증서와 함께 충주문화원 50년사를 우선 받아 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자료를 기증·기탁하려는 주민은 충주문화원(☎043-847-390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