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북 미그기, 서해 포격 때 NLL 넘어…박 대통령 '방공망 허술' 질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시청자 여러분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 음악과 함께 시작한 전용우의 시사집중! 오늘(7일) 첫 방송인 만큼 오프닝 음악으로 'Welcome to my world'준비했습니다. 시사집중의 세계로 오신 것 반갑습니다. 또 환영합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53분입니다. 전용우의 시사집중 첫 방송,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시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 탁월한 식견을 가진 JTBC 해설위원들과 함께 우리 사회의 주요 현안들을 얘기해볼 텐데요, 오늘 시사집중 해설위원으로는 전방위 정치·문화평론가죠. 진중권 교수 나오셨습니다. 시사집중의 돌직구 이지은 기자 함께 합니다.

시사집중은 오늘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 다섯 개를 선정해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알기 쉬운 해설을 곁들여 시사를 재미있게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첫 번째 시사집중은 오늘 나온 가장 뜨거운 이슈인데요, 시사집중에서는 소개하는 방법부터 새롭게 할까 합니다.

'미그 35'. 첫 번째 주제입니다. 여기 보시는 사진은 미그기입니다. '35'는 속초에서 발견된 무인기에 쓰여 있는 숫자입니다. 미그와 35를 합쳐서 '미그 35'라고 했습니다.

Q. 미그기 사태 어떻게 봐야 하나

[이지은 기자 : 북 미그기, 서해 포격 때 NLL 넘었다.]

Q. 무인기의 정체불명 숫자의 의미는

Q. 벌컨포 300발로 미그기 격추 가능?

Q. 미그기가 갑자기 사라졌는데

Q. 미그기에 스텔스 기능 있나

Q. 무인기가 전술적으로 얼마나 가치있나

+++

[앵커]

오늘 잇달아 터진 허술한 방공망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오늘 오전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박 대통령의 모습 보시고 이야기 나눠가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북한제 추정 무인기가 우리나라를 전방위로 정찰한 것으로 보이는데 그동안 우리 군 당국이 관련 사실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던 것은 방공망, 지상 정찰체계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Q. 무인기에서 공격 가능한가

Q. 박 대통령이 군을 질책했는데

Q. 박 대통령 질책, 인책론으로 번질까

Q. 전군지휘관회의에서 나온 내용은

[진중권 가라사대 : "대한민국 하늘은 누망획어다"]

전용우 기자 Copyright by JTBC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