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ET라씨로]애경산업, 올해 실적 성장 전망에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경산업이 올해 화장품을 중심으로 실적이 성장할 것이란 전망에 상승세다.

애경산업(018250)은 3월 28일 오전 10시 59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0.24% 상승한 18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상인증권은 이날 애경산업에 대해 화장품 사업의 공격적 확대와 주주가치 제고가 올해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하리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애경산업의 연결기준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1705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을 10.9% 늘어난 171억원으로 전망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이라고 봤다.

김 연구원은 “주당 배당금(DPS) 상향, 자사주 매입 등 업종 내 상대적으로 우수한 주주가치 제고 노력도 긍정적”이라며 “애경산업 주가는 상대적, 절대적으로 과도한 저평가 구간”이라고 말했다.

#애경산업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