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용인시자원봉사센터, '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경기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13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6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뉴스핌

[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13일 오후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사진=용인시청] 2019.12.13 serar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범죄 피해로 삶이 피폐해진 가구를 찾아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게 돕고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의 빨래를 거들고 불난 집, 수해 입은 가정 등을 찾아 한 해 동안 애쓴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다.

센터는 지난 10월 말 기준 등록 자원봉사자는 25만1549명이며 올해 연인원 30만5856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곤경에 처한 가정을 찾아 돕기도 하지만 장애인시설이나 노인복지시설처럼 고정적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기관이나 단체(수요처)를 찾아 정기적으로 봉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 2년간 연평균 50시간 이상 봉사를 하는 등 공적이 뚜렷한 우수봉사자 73명과 우수 수요처 20곳이 용인시장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받았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많은 봉사자들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이나 재난현장 등을 찾아 헌신적으로 봉사해 감사하다"며 "봉사자들의 따뜻한 노력과 손길이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을 만드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serar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