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10월 22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한국언론학회는 19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제47대 차기회장에 양승찬 숙명여대 교수를 뽑았다. 그는 한국언론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회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위원, 숙명여자대 입학처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임기는 2020년 10월부터 1년.

◇ 연세대는 19일 제19대 총장 후보로 이병석 의과대 교수 겸 연세대세브란스병원장·서승환 교수(경제학부)·이경태 교수(경영학과) 겸 국제캠퍼스 부총장이 이사회에 추천됐다. 평가단 평가에서는 이병석 교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달 말 임시 이사회를 열어 총장을 선출한다.

◇ 광화문 씨네큐브는 31일부터 새달 5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복합문화공간 에무에서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를 한다. 국제경쟁·국내경쟁·뉴필름메이커 부문의 영화가 상영되며, 개막작은 국제경쟁 부문의 스웨덴 영화 <버뮤다>와 단편영화 <약탈자들>이 선정됐다. 폐막작은 올해 국제경쟁 부문 수상작이 상영된다. 예매는 22일 오후 3시부터 씨네큐브·예스24·네이버 영화 누리집 등에서 한다. 누리집(aisff.org) 참고.

◇ 한국편집기자협회는 21일 ‘제25회 한국편집상’ 수상작으로 <동아일보> ‘밤 10시 수능 끝! 271쪽 점자 문제 다 풀었다'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조선일보> ‘“회사 갔다올게” 집을 나선 아빠는 이 줄에 섰다'와 <한국일보> ‘빛은 돌아왔지만 어둠은 사라지지 않았다'가 받았다. 우수상은 <경향신문> ‘상대가 싫다는데도…열번 찍으면 범죄다', <문화일보>‘'미세먼지 사상 최악…숨쉬는 공포가 덮쳤다', <중앙일보> ‘내 삶이 멈췄다, 초연결사회', <아주경제> ‘미묘하네', <경인일보>‘'12월…너의목소리가 틀려', <매일신문>‘'평양이 열린다, 평화도 열릴까'가 받는다. 시상식은 새달 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 우리들의눈은 24∼30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 JCC아트센터에서 시각장애 학생들이 자신과 세상을 향한 생각을 미술로 풀어낸 전시 <인사이드 미, 아웃사이드 미-나와 세상 보기’를 한다. 또, 한빛맹학교·청주맹학교·전북맹아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미술수업의 기록도 전시된다. 관람비 무료. ◇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1일 ‘2019년 제8회 대한민국 교육 기부대상’ 기관 부문 수상에 울산박물관을 선정했다. 이아진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 주무관은 개인 부문 상을 받았다. 박물관은 ‘어린이 1일 박물관 학교’ 등 역사·문화에 대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과 상패를 받으며, 시상식은 23일 ‘2019 대한민국 교육 기부 박람회 개막식’에서 열린다.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1일 ‘사랑의 피씨 기증 행사’로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 컴퓨터 140대·모니터 12대·프린터 21대·노트북 4대 등 전산장비 177대를 기증했다. 수리·성능 향상을 거쳐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 등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사업에 쓰인다.

◇ 비엔그룹·대선주조(회장 조성제)는 20일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열린 ‘2019 위아자 나눔장터'에 참가해 직원들이 내놓은 도서·의류 등의 수익금 전액을 행사 주최 측에 전달했다.

◇ SK주식회사 C&C는 12월 12일까지 장애인 정보통신기술 전문가 육성·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씨앗'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내년 1∼6월까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전자우편(jieun1206@sk.com)·전화(02-6400-5280)로 문의.

◇ 건국대는 13호 태풍 링링 등 태풍으로 피해를 본 학생들에게 ‘유자은 이사장 특별 재해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피해지역 관할 읍면 사무소·주민센터에서 발행하는 피해사실 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학생들에게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한다.

◇ 하이라이트 가수(보이그룹)는 16일 데뷔 10돌을 맞아 팬클럽 이름인 ‘라이트’로 1016만원을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에 기부했다. 후원금은 소외계층 겨울나기 캠페인 ‘희망 온'에 쓰인다.

▶동영상 뉴스 ‘영상+’
▶한겨레 정기구독▶[생방송] 한겨레 라이브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