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영주시꿈드림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 사과따기 체험 활동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시꿈드림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 사과따기 체험 활동 진행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0월 17일(목) 경북 영주시 부석면 소천리 일대의 사과 농장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 2회기 농부 직업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직업 체험은 11명의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했고, 작년 자기계발 웹툰 과정 강사로 활동하셨던 오상현 선생님의 배려로 직접 재배하신 사과밭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초대해 주셔서 무제한으로 사과(시나노 골드)따기 체험과 맛있는 바베큐 파티를 진행했다.

사과 농사 과정과 사과 종류에 대해 배우고 직접 사과를 따보며 초보 농사꾼으로 생생한 현장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 사과따기 체험 활동 후 맛있는 돼지고기와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고 왔다.

참가한 한 청소년은 “사과를 마트에서만 사먹었는데 이렇게 힘든 과정을 거친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고, 사과 하나를 먹을 때도 농부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