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구리시, 정금수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명예대사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구리=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2019.10.16. (사진=구리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리=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광개토대왕함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 광개토부대 청소년 나라사랑 캠프 및 장병 위문 등 교류와 협력사업에 대비해 구리시 명예대사 운영 규정에 의거 정금수 이사장을 위촉했다.

정금수 명예대사는 현재 국방안보포럼 경제정책위원장,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상임이사,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등을 맡고 있는 국방 전문가다.

이번에 명예대사로 위촉된 정 이사장은 오는 2021년 2월까지 구리시 자매결연기관인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에 대한 교류 행사에 참석하고, 해당 기관과의 각종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안승남 시장은 "올해는 '고구려의 기상, 태극기의 도시 구리시'와 광개토대왕의 정신을 계승한 국내 최초 국산 구축함인 광개토대왕함과 자매결연을 맺은 지 10년이 되는 해에 정금수 명예대사를 위촉하게 돼 더욱 뜻깊다"고 밝히며, "국방 관련 전문가로서 앞으로 군부대와의 교류 및 협력 사업에 적임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22일 광개토대왕함이 정박해있는 강원도 동해항에서 2019년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3×2m 크기의 함미용 태극기를 비롯 9×6m 크기의 항해용 대형 태극기 2장을 광개토대왕함에 기증하고, 광개토대왕함이 지난 1년간 게양한 태극기를 전달받게 된다.

전달받은 태극기는 시로 가져와 광복절, 3.1절 등 시의 주요 행사에 게양된다.

cool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