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146034 0812019061753146034 08 0802001 6.0.8-hotfix 81 키뉴스 0

네이버페이, 국내 최초로 일본 결제 서비스 시작

글자크기

[키뉴스 유다정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17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로스보더(Cross-Border) 모바일 결제 서비스'라 불리는 이 기능은 해외에서 네이버페이 QR코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최초 1회 'QR결제 이용 동의'를 거친 네이버페이 이용자 누구나 NPay·LINEPay로고가 보이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 네이버앱 'QR결제'를 실행시키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별도의 환전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도 없다.



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인페이 가맹점에는 편의점·음식점·쇼핑센터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상점들이 즐비해, 네이버페이만으로도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CIC 대표는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이용자 간 송금은 물론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이번 일본 진출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첫 걸음"이라며 "단계적으로 해외 오프라인 결제처는 물론 온라인 결제처까지 확장해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든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페이는 이번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오픈 당일 일본에서 결제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3000원을 적립해주고, 6월 결제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의 100% 포인트(최대 5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