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레트로 게임 5,000여 점, 추억의 '장터' 19일 테크노마트에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트로 게임 5,000여 점, 추억의 '장터' 19일 테크노마트에서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레트로장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레트로 장터 운영진)

오는 1월 19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레트로장터'가 열린다. 올해 15회 째를 맞이한 레트로장터는 다양한 레티로 게임을 사고 팔 수 있으며 관련 행사도 진행된다.

본래 레트로장터는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소규모 행사로 출발햇다. 첫 회는 참여자가 70여 명에 불과했지만, 8회부터는 1,000명으로 늘었다. 현재는 2,000여 명이 현장에 방문하고 있다.

올해 레트로장터에서는 패미콤, 네오지오, 세가세턴, 드림캐스트, 슈퍼패미콤 등 8비트 레트로 게임 5,000여 점이 전시 및 판매된다. 아울러 레트로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각종 CRT 모니터, 기타 게임 관련 굿즈도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레트로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추억의 게임장 코너와 게임 퀴즈, 미니 게임대회 등을 운영한다.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작년에 출시된 '재믹스' 복각판 '재믹스 미니' 등도 전시된다.

또한 소장 중인 게임기와 게임, 굿즈도 팔 수 있다. 게임물품을 팔고 싶다면 1월 16일까지 공식 이메일(blackpsycho@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레트로장터 이승준 운영자는 "레트로 장터는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리마켓이자 축제"라며 "완전 무료 행사인만큼 부담없이 오셔서 집안에 있는 게임물품도 팔고 또 가지고 싶었던 추억의 게임물품도 구입하면서 즐기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