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인디게임 축제, BIC 전시작 10일부터 접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전시작 접수 일정 (사진제공: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4월 10일부터 제10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2024) 전시작을 접수한다.

이번 접수는 경쟁부분인 ▲일반부문 ▲루키부문과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까지 총 3개 부문에서 한다. 일반부문은 4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학생이나 25세 이하 미취업자를 위한 루키부문은 4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다. 또, 빅커넥터즈(BIC 공식 인디게임 팬덤) 투표로 선정되는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은 4월 10일부터 5월 28일까지 받는다.;

BIC 2024 선정작은 전시를 위한 부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특히, BIC 2024 경쟁부문(일반·루키)에 선정된 작품에는 다국어 프로그램 라이브인디를 통한 게임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브인디는 BIC 2024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운영하는 스트리밍 부스로, 실시간 방송 및 콘텐츠 촬영을 할 수 있다. 스트리머, 인플루언서 등이 자유롭게 인디게임 관련 콘텐츠를 방송하며, BIC 2024 협업 기관 및 단체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 실시간 방송으로 인디게임 산업에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게임 정보는 접수기간 중 자유롭게 수정 가능하며, 일반과 루키는 실행파일과 압축파일, 커넥트픽은 플레이 영상을 링크로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선택사항으로는 출시된 마켓 링크,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 파일 등이 있다. 물론 게임 빌드 역시 접수기간 안에는 변경할 수 있다.

BIC 조직위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10회를 맞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개최로 인디게임 개발자와 참가자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BIC는 글로벌 인디게임 개발자의 힘으로 만들어지며, 그 첫 시작이 게임 접수인 만큼 10회 BIC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글로벌 인디게임의 접수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IC 2024는 8월 16일에서 1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전시는 8월 9일부터 8월 30일까지 열린다.;자세한 정보는 BIC 공식 홈페이지(www.bicfest.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